작성일 : 08-09-10 21:24
2008년 추석 이벤트 행사
 글쓴이 : 최창희
조회 : 8,148  

서울시, 추석연휴는 서울풍물시장에서 즐기세요


도심에서 즐기는 추억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끽

참여자에게 경품 및 기념사진 무료촬영 제공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신설동 서울풍물시장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한바탕 놀이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서울풍물시장 한가위 놀이마당"이라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돌아오는 추석연휴의 끝자락인 9월14일(일)∼9월16일(화)의 3일간 신설동에 지난 4월 새롭게 개장한 서울풍물시장에서 개최되며 민족대이동으로 텅 빈 도심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풍물시장 상인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점차 안정된 모습으로 정착 되어가는 풍물시장의 모습을 선보임과 동시에, 서울풍물시장이 명실 공히 대한민국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 풍물시장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며, 기존의 재래시장과는 확실히 차별화 된 추억이 있고 문화가 있는 온 가족의 나들이 공간으로 다시 한번 각인 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한가위 가족사랑 송편 만들기

주요 행사로는 메인이라 할 수 있는 한가위 가족사랑 송편 만들기를 들 수 있다. 가족 단위의 시민 고객들이 참여하여 개성 있는 송편을 만들고 또 함께 시식도 하며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한번 체험 하는 공간으로 운영하게 된다.

가족(부부, 부자, 모녀...... 형제) 친구, 연인, 등 2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특히 외국인 근로자 등 외국인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 직접 참여하는 즐겁고 다양한 놀이마당

또한 3일 동안의 매일 저녁에는 가족대항전으로 제기차기와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여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고 마지막 날에는 시민과 상인이 함께 어울리는 노래자랑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과거 재래시장 등에서 행하던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공연형식의 이벤트 형식에서 탈피하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공간을 운영함으로 항상 즐거움이 있는 서울풍물시장의 모습을 잘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 이외에도 전통 놀이를 체험 할 수 있는 코너와 무료로 가족사진을 찍고 인화도 할 수 있는 포토 존을 운영하며 경매를 체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명절의 끝자락 도심에서 가족애와 추억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휴를 맞이하여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신 많은 시민들이 청계천 나들이를 겸하여 풍물시장 놀이마당에 참여해서 도심에서 즐기는 추억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끽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행사기간중 주차장 무료 개방)

☞ 서울풍물시장 오시는 길:

지하철 - 신설동역 1호선 6번출구, 2호선 9.10번 출구에서 100m

버스 - 청계 8가 황학교-3 정류장: 2013번, 300번 - 신설동역 1,2호선 정류장: 2221, 2219, 721, 2112, 303, 9403, 370번 - 동대문우체국 정류장: 9403, 721, 370